지난 8월 중국 인디 게임사 'Game Science' 에서 개발한 '검은 신화: 오공'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 8월 이후로 1년 만인데요, 기존에는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었으나 이번에 언리얼 엔진 5로 교체하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플레이 장면들을 포함하여 발표했기에 해외는 물론 국내 게이머들까지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과연 어떤 게임일지 아래 내용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게임 소개
- 제작 : Game Science
- 등급 : 미분류
- 장르 : 액션 RPG
- 출시일 : 미정
- 개발 엔진 : 언리얼 엔진 5
- 플랫폼 : PC 외 미정
- 사양 : 미공개
- 한국어 지원 : O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kong)'은 중국 텐센트(Tencent) 출신의 개발진들이 모여 새롭게 인디 게임사를 설립하여 만든 3인칭 액션 RPG게임으로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손오공 이야기와는 다르게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오공이 실은 누군가에 의해 봉인되어 있었고 봉인에서 깨어나 새로운 모험을 해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작년 8월에 최초로 게임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었는데, 당시에도 뛰어난 그래픽과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 '서유기'의 손오공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스크린샷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뛰어난 그래픽을 바탕으로 개성 있고 웅장한 느낌을 선사하는 보스 몬스터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다크 소울, 세키로, 인왕 등 소울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기대할 수밖에 없는 작품입니다.
또한 동방 신화인 '서유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에 게임의 배경에서도 동방의 느낌을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릎이 잠길 정도로 눈이 많이 쌓여있는 설산과 나무가 울창한 숲 속에 기와로 지어진 건물들, 불교 느낌의 다양한 석상들, 암벽이 많은 지형 등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들이 마치 실제 사진으로 보일 정도로 인상적이네요.
위의 사진들을 보고 느끼셨겠지만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개성 있고 기괴한 느낌의 보스 몬스터들의 디자인이 정말 신선한 느낌을 주는데요, 이러한 몬스터들이 웅장한 연출과 결합하여 플레이하는 유저로 하여금 더욱 게임 속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트레일러 영상
저번 달인 8월에 공개된 게임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작년에 공개했었던 영상에 비해서 더욱 발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에 가까울 정도로 사실적인 그래픽과 여의봉을 사용하여 다채로운 액션을 선보이는 손오공, 또한 각각의 개성 있는 보스 몬스터들의 연출 장면이 인상적이며 전투에서는 마치 다크 소울을 연상시키는 액션성이 돋보입니다.
마치며..
저는 이 게임을 보고 모바일 양산형 게임들만 주구장창 찍어내는 곳인 줄만 알았던 중국의 게임들이 이제는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비록 짭(?) 젤다로 불리지만 중국에서 개발한 '원신(Genshin Impact)'도 국내외에서 꽤나 좋은 평가를 얻고 있고 일각에서는 오히려 국내 게임사들이 양산형만 만든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이니 말이죠.
최근 국내 대형 게임사인 3N 중 한 곳의 주가가 상당히 많이 하락하며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러한 시기에 공개된 중국 게임이기에 더욱 비교를 당하며 국내 게임사에 대한 이미지가 전반적으로 안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게임도 나와봐야 알겠지만 플레이 영상 1~2개만으로 이 정도의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이 정말 드물다는 점을 감안하면 중국 게임도 이제는 꽤나 높은 수준까지 도달하지 않았나 싶네요.
그래도 다행인 점은 국내에서도 충분히 기대가 될만한 작품을 만들고 있는 몇몇 게임사들이 존재하기에 우리나라 게임의 미래가 그리 어둡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고요, 다음에 또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빠르게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