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3가지 방법

 

핸드폰 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3가지 방법

핸드폰 용량

요즘은 핸드폰의 성능이 워낙 뛰어나서 전문 카메라급의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촬영하고, 여러 종류의 앱을 설치하기도 하고, 용량이 큰 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다 보면 어느새 핸드폰이 느려지거나 용량이 부족하다는 알림이 곧잘 뜨는데요, 특히 연식이 오래됐거나 용량 자체가 적은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저장공간이 빠르게 차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이 자주 오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바로 시도해 볼 수 있는 '부족한 용량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3가지 방법

1)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가장 기본적이면서 효율적인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앱과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핸드폰의 저장 공간이나 앱 관리로 들어가서 날짜순으로 놓고 가장 오래된 앱들을 정리하는 편인데요, 이렇게 하면 꽤나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2) 사진 및 영상 옮기기

카메라의 기능이 좋아지다 보니 사진이나 동영상 하나하나의 용량이 정말 커졌습니다. 이 친구들을 안전한 클라우드에 업로드해놓는다면 상당히 많은 용량을 확보할 수 있겠죠. 대표적인 클라우드로는 구글 드라이브, 네이버 MYBOX, 아이폰의 iCloud 등과 같은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MYBOX가 가장 많은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추천하는 편입니다.

 

 

3) 유튜브 및 카카오톡 캐시 지우기

핸드폰의 저장공간을 살펴보면 웬일인지 유튜브나 카카오톡의 용량이 상당히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해당 앱들에 저장되어 있는 캐시 파일이나 데이터 때문인데요, 카카오톡에는 여러 사진이나 대화들, 유튜브에는 저장된 동영상이나 기록들이 바로 용량을 차지하는 주범이죠. 해당 앱들에서 지워지면 안 될 것 같은 데이터는 따로 저장해 준 뒤 각각 앱 정리를 해주시면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던 용량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부족한 용량을 확보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외에도 외장 하드를 사용하거나 USB로 PC에 백업을 해놓는다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지만 오늘은 가장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법들 위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핸드폰 용량이 부족한 것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불편한 상황입니다. 특히 저처럼 64GB나 128GB같은 가장 낮은 용량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이런 상황이 정말 스트레스죠. 소개해드린 방법들을 잘 활용하셔서 부족한 용량에 한 줌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폰 바꾸기 전 필수)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폰 바꾸기 전 필수)초기화를 해야 하는 이유?새 핸드폰으로 교체하기 전에는 기존 핸드폰을 꼭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개인 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기 때문

10dukgam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