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폰 바꾸기 전 필수)
초기화를 해야 하는 이유?
새 핸드폰으로 교체하기 전에는 기존 핸드폰을 꼭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아무래도 개인 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죠.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는 개인 사진, 메시지, 계정 정보 등 중요한 내용들이 담겨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아이폰을 초기화하기 전에는 우선 백업을 진행해 줍니다. 혹시 모를 중요한 파일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죠. iCloud로 하셔도 되고 빈 USB를 이용하여 백업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백업을 다 진행하셨다면 이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열어줍니다. 설정 메뉴에서 일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맨 밑에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버튼이 보이는데요, 이 버튼을 선택하시면 <재설정>과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모든 설정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해 줍니다.
'이 iPhone 지우기'라는 화면이 나타나면 안내에 따라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이 과정이 시작되면 모든 개인 데이터와 설정이 삭제되며 아이폰이 처음 공장 출고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공장 초기화라고 불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 과정은 몇 분에서 10분 이상 소요되기도 합니다.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 요약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아이폰 초기화하는 방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 일반
- 맨 밑으로 스크롤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 공장 초기화 시작
- 초기화가 끝난 뒤 Apple ID 로그아웃 확인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을 중고로 판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줄 때 필수로 해야 하는 공장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1번의 초기화로는 데이터 복구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로 몇 번 더 이 작업을 반복해 주시면 조금 더 안전하고 깔끔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