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로아] 모든 직업 각인효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스트아크에 존재하는 모든 직업들의 직업각인 효과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따로 공홈이나 인벤에 정리되어있는 곳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물론 게임 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필요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 이렇게 모음집을 만들어봤습니다.

로아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하였으니

이미 익숙하신 분들은 필요한 정보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각인이란?

 

각인 시스템

 

 

로스트아크에서 각인은 전투와 관련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각인들이 있으며 크게 전투각인, 직업각인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각인 효과가 부여된 아이템을 장착하거나 각인 자체를 장착하여 사용하며

5, 10, 15 포인트마다 1, 2, 3 레벨의 각인이 적용됩니다.

 

 

 


직업각인 효과 정리

 

 

나와있는 수치는 현재 글을 쓰는 시점이 기준이며,
추후 밸런스 패치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A/B/C%, A = 1단계, B = 2단계, C = 3단계)

 

전사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버서커

 

 

 (1) 광전사의 비기 (비기)

 

  : 폭주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25/36% 증가하고,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2) 광기

 

  : 분노 게이지가 항상 최대치로 유지되며, 폭주 시 어둠의 힘을 이용한 광기 상태가 된다. 광기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8/16% 증가하고, 공격 및 이동속도가 15% 증가하며 받는 모든 피해가 70% 감소한다. 하지만, 광기 상태가 되는 순간 최대 생명력의 25%로 전환되며, 생명력 회복 효과가 적용되더라도 이를 초과할 수 없게 되고, 회복 효과는 40%만, 실드 효과는 25%만 적용된다. X키를 통해 광기를 해제할 수 있으며 해제 즉시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하지만, 30초 동안 폭주를 할 수 없게 된다.

 

 

2. 디스트로이어

 

 (1) 분노의 망치 (분망)

 

  : 해방 스킬 사용 시 소모한 코어 수에 비례하여 치명타 적중률이 3/4/5%, 치명타 피해가 5/10/15% 증가한다.

 

 

 (2) 중력 수련 (중수)

 

  : 해방 스킬 사용 시 중력 게이지를 20/45/70% 추가로 획득하고, 중력 가중 모드 시 평타와 볼텍스 그라비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0/20/30%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10/20% 증가한다. 추가로 중력 가중 스킬을 동일한 적에게 3회 적중 시 '중력 충격'을 주어 추가 피해를 입힌다. 중력 충격의 피해량은 중력 가중 스킬 피해량의 영향을 받는다.

 

 

3. 워로드

 

 

 (1) 전투 태세 (전태)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5/27.5/30% 증가하고 방어 태세의 실드량이 30/40/50% 증가한다. 방어 태세 중 적을 타격 및 피격 시 1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2/3/4%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피해량 증가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되며 1초에 1회만 획득한다.

 

 

 (2) 고독한 기사 (고기)

 

  : 랜스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15% 및 치명타 피해가 30/40/50% 증가하지만, 전장의 방패를 사용할 수 없으며 방어태세 중 실드 게이지의 소모량이 100% 증가한다.

 

 

4. 홀리나이트

 

 

 (1) 심판자 (딜홀나)

 

  : 징벌 스킬의 피해량이 15/22.5/30%, 징벌 스킬 타격 시, 신앙게이지 획득량이 100% 증가한다. 신의 집행자의 지속 시간이 100/125/150% 증가한다.

 

 

 (2) 축복의 오라 (서폿)

 

  : 신성의 오라 사용 시 추가로 받는 피해가 10/15/20% 감소되고 회복 효과가 발동되어 자신 및 파티원이 매 2.5/2/1.5초당 자신의 최대 생명력 2% 만큼 회복한다.

 

 

5. 슬레이어

 

 

 (1) 포식자

 

  :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에게서 혈기를 흡수하여 분노 게이지를 3/6/10%, 마나를 1/2/3% 회복한다.(재사용 대기시간 1초) 폭주 중 적에게 가하는 치명타 피해량이 10/25/40% 증가하지만 3초마다 '피로' 효과를 획득해 분노 게이지 소모량이 10% 증가하며, 블러드러스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폭주 종료 시 탈진의 지속시간이 '피로'의 중첩 수만큼 감소되고, 탈진 종료 시 분노 게이지를 전부 회복한다.

 

 

 (2) 처단자

 

  : 폭주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7/15/25% 증가하고, 블러드러스트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5/10/20% 증가하지만 분노 게이지 획득량이 25% 감소하고, 폭주 지속 시간이 50% 감소한다. 폭주 종료 시 탈진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무도가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배틀마스터

 

 

 (1) 오의 강화 (오의)

 

  : 엘리멘탈 구슬의 최대 개수가 1개 증가하며, 오의 스킬 사용 시 보유한 엘리멘탈 구슬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8/10/12% 증가한다.

 

 

 (2) 초심

 

  :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40/50% 증가하지만,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다.

 

 

2. 인파이터

 

 

 (1) 극의: 체술 (체술)

 

  : 기력 에너지의 자연 회복 속도가 300/450/600% 증가하며, 기력 스킬의 피해량이 40/55/70% 증가하지만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30% 감소한다.

 

 

 (2) 충격 단련 (충단)

 

  : 충격 스킬의 피해량이 10/15/20% 증가하며, 매 초마다 최대 충격 에너지의 2/3/4%를 회복한다.

 

 

3. 기공사

 

 

 (1) 세맥타통 (세맥)

 

  : 내공 수치가 1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는다. 전투자원 회복 효과 및 금강선공 중 추가 내공 회복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내공 수치가 30% 이하일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8% 증가한다.

 

 

 (2) 역천지체 (역천)

 

  : 각성기의 피해량이 5/10/20% 증가한다. 금강선공 사용 시 즉시 3단계로 진입하며, 금강선공 상태 일 때 내공 회복 속도가 300% 증가하고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로 20/30/40% 증가한다.

 

 

4. 창술사

 

 (1) 절정

 

  : 스탠스를 전환할 때 획득하는 난무/집중 효과에 추가로 반대 스탠스 효과의 40/60/100%를 획득한다.

 

 

 (2) 절제

 

  : 집중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지만, 난무 스킬의 피해량이 20/30/40%, 듀얼 게이지 획득량이 50/75/100% 증가한다.

 

 

5. 스트라이커

 

 

 (1) 일격필살 (일격)

 

  : 엘리멘탈 구슬의 최대 개수가 1개 증가하며, 오의 스킬 사용 시 남아있는 엘리멘탈 구슬을 추가로 모두 소모한다. 추가로 소모한 엘리멘탈 구슬 당 해당 오의 스킬의 피해량이 17/26/35% 증가한다.

 

 

 (2) 오의난무 (오의)

 

  : 오의 스킬 사용 시 엘리멘탈 구슬을 반드시 1개만 소모하며, 오의 스킬의 피해가 15/22/30% 증가한다.

 

 

 

헌터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데빌헌터

 

 

 (1) 강화무기 (강무)

 

  : 스탠스 변경 시 무기가 강화되어 9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이 20/25/30% 증가한다.

 

 

 (2) 핸드거너 (잼드)

 

  : 핸드건 스탠스만 사용할 수 있지만, 핸드건 스킬의 피해량이 35/55/75%, 각성기 '클레이폭격'의 피해량이 20/35/50%, 무력화 피해가 40% 증가한다. 또한 이동기 스킬이 '끊임없는 맹공'으로 교체되며, 핸드건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이동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1초 감소한다.

 

 

2. 블래스터

 

 

 (1) 화력 강화 (화강)

 

  : 화력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과열 효과가 발동되어 일반 스킬 피해량이 7/14/28% 증가하며, 화력 게이지가 유지되는 시간이 10/12/14초로 증가한다. 포격 모드가 아닐 때 받는 피해가 5/10/15% 감소한다.

 

 

 (2) 포격 강화 (포강)

 

  : 포격 스킬의 피해량이 5/12/20% 증가하고, 포격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20/30/40% 증가한다. 포격 게이지의 획득량이 30% 증가하며, 쿨링 상태로 진입하지 않는다.

 

 

3. 호크아이

 

 

 (1) 두 번째 동료 (두동)

 

  : 실버호크 MK-II를 소환하여 파티원의 이동속도가 4% 증가하며, 실버호크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20/40%, 기본 공격 범위가 60% 및 소환 유지시간이 30/60/100% 증가한다. 또한 실버호크 기본 공격 및 폭풍의 날개 적중 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을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3/7/12% 증가한다. 추가로 실버호크가 소환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1/3/6% 증가한다.

 

 

 (2) 죽음의 습격 (죽습)

 

  : 실버 호크가 소환되지 않았을 때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7/12% 증가한다. 최후의 습격 스킬 사용 시 남은 호크 게이지의 50%를 돌려받으며, 적중된 대상에게 죽음의 표적 II를 추가하여 나에게 받는 피해가 8초 동안 20/25/30% 증가한다.

 

 

4. 스카우터

 

 

 (1) 아르데타인의 기술 (기술)

 

  : 일반, 드론 및 합작 스킬의 피해량이 16/22/32% 증가하며, 배터리의 최대량이 10/15/20% 증가한다. 진화된 드론 전투 기술을 적용하여 드론의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X키를 통한 드론 회수 및 합작 스킬 사용 시 10초마다 드론 방어체계 효과가 발동되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4/8%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또한 드론이 스카우터에게 부착된 상태에서 자신의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2) 진화의 유산 (유산)

 

  : 하이퍼 싱크 모드 중 싱크 스킬이 적중했을 시 피해량이 2/4/6%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하며 (최대 3중첩) 이동기 및 기상기를 제외한 다른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한다. 또한 하이퍼 싱크 모드에 진입 시 싱크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하이퍼 싱크 모드가 해제될 시 소모한 코어 에너지의 40%를 돌려받는다.

 

 

5. 건슬링어

 

 

 (1) 피스메이커 (피메)

 

  : 핸드건 스탠스로 변경 시 공격속도 8/12/16% 증가, 샷건 스탠스로 변경 시 치명타 적중률 10% 증가 및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 라이플 스탠스로 변경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 및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10/20/30% 증가하는 효과를 9초 동안 획득한다.

 

 

 (2) 사냥의 시간 (사시)

 

  : 치명타 적중률이 22/33/45% 증가하지만, 샷건 스탠스를 사용할 수 없다.

 

 

 

마법사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서머너

 

 

 (1) 상급 소환사 (상소)

 

  : 고대의 정령 스킬의 성능이 강화되며, 정령의 구슬 소모 개수가 1개 감소한다. 추가로 일반 스킬 및 고대의 정령 스킬의 피해량이 2/6/12%, 치명타 적중률이 3/8/16% 증가한다.

 

 

 (2) 넘치는 교감 (교감)

 

  : 마리린, 파우루, 엘씨드, 슈르디, 켈시온의 소환 유지 시간이 5/10/20%, 피해량이 10/17/25%,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가 3/6/10% 증가하고, 명령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2. 아르카나

 

 

 (1) 황후의 은총 (황후)

 

  : 4스택 루인 피해량이 20/25/30% 증가하고 루인 스킬 적중 시 소모된 마나의 30%를 회복한다.

 

 

 (2) 황제의 칙령 (황제)

 

  : 카드덱에 황제 카드가 추가되고, 균형, 심판 카드가 재상, 제후 카드로 교체된다.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30/40% 증가하며, (황제 카드의 피해량이 30/80% 증가한다 = 2,3단계 각인만 적용)

 

 

3. 바드

 

 (1) 진실된 용맹 (용맹)

 

  : 용맹의 세레나데 사용 시 자신이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추가로 10/15/2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10% 증가한다.

 

 

 (2) 절실한 구원 (절구)

 

  : 회복 효과가 종료될 때 추가로 회복 효과가 발동되어 자신의 최대 생명력 8/16/24% 만큼 회복한다.

 

 

4. 소서리스

 

 

 (1) 점화

 

  : 마력 해방 발동 시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로 감소하며, 마력 해방 중 치명타 적중률이 10/17/25%, 치명타 피해가 10/25/40% 증가한다.

 

 

 (2) 환류

 

  : 마력 방출을 사용할 수 없지만,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의 피해량이 16/22/28% 증가 및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암살자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블레이드

 

 

 (1) 잔재된 기운 (잔재)

 

  : 아츠 발동 시 2초 동안 아츠 게이지가 감소되지 않으며 버스트 사용 시 버스트 단계에 따라 30초 동안 공격/이동속도 6/9/12% 및 공격력이 12/14/18%, 24/28/36%, 36/42/54% 증가한다.

 

 

 (2) 버스트

 

  : 블레이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보유한 블레이드 오브 개수와 상관없이 최고 단계의 블레이드 버스트가 발동된다.(해당 블레이드 버스트로는 잔재된 기운의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아츠 발동 중 기본 공격 및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 적중 시 0.4초마다 버스트 강화 효과가 중첩된다. (최대 20 중첩) 해당 효과는 블레이드 버스트 스킬의 피해량을 최대 100/110/120%까지 증가시키며, 중첩 별 피해량 상승폭은 중첩이 강화될수록 증가한다. (추가로 매 중첩마다 공격력이 0.5/1%씩 증가하며 = 2,3단계 각인만 적용) 블레이드 아츠 종료 시 보유한 버스트 강화 효과의 개수만큼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를 최대 100%까지 획득한다.

 

 

2. 데모닉

 

 

 (1) 완벽한 억제 (억모닉)

 

  : 일반 스킬의 피해량이 20/28/36% 증가하며, 모든 스킬의 잠식 게이지 획득량이 50% 증가하지만, 악마화 변신은 불가능하다.

 

 

(2) 멈출 수 없는 충동 (충모닉)

 

  : 악마화 종료 시 평정심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악마화 시 악마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악마화 중 치명타 적중률이 15/30% 증가한다 = 2,3단계 각인만 적용)

 

 

3. 리퍼

 

 

 (1) 갈증

 

  : 혼돈 게이지 획득량이 30% 증가한다. 또한 혼돈 게이지가 가득 찰 때, 공격력이 16/22/30% 증가하는 효과를 추가로 획득한다.

 

 

 (2) 달의 소리 (달소)

 

  : 페르소나 상태로 전환 시, 매초 중첩되는 급습 강화 효과 대신 급습 피해가 120/140/160% 증가하며 공격속도가 10% 증가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4. 소울이터

 

 

 (1) 만월의 집행자 (만월)

 

  : 치명타 적중률이 3/8/14% 증가하고 영혼석 사용 시 빙의 게이지가 5% 회복된다. 사신화 상태로 진입 시 사신 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사신화 상태에서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5/10/15% 증가하며 사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60/70% 감소한다.

 

 

 (2) 그믐의 경계 (그믐)

 

  : 빙의 게이지가 경계 게이지로 변경되어 더 이상 사신화 할 수 없으며, 사신 스킬 사용 시 경계 게이지가 증가한다. 경계 게이지가 가득 찰 경우 12초간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살귀 스킬이 강화된다. 사신 스킬 사용 시 영혼석을 소모하지 않으며, 영혼석 3개를 모으면 모두 소모하는 대신 강화된 사신 스킬이 사용된다. 살귀 및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20/30/40% 증가하며, 추가로 강화된 사신 스킬의 피해량이 25/35/50% 증가한다.

 

 

 

스페셜리스트

(출처: 로스트아크 공식홈페이지)

 

1. 도화가

 

 

 (1) 회귀 (딜화가)

 

  : 저무는 달 및 떠오르는 해 스킬 사용 시, 도화가 자신에게 60초 동안 치명타 적중률 6/9/12% 및 치명타 피해가 20/30/40% 증가하는 효과를 부여한다.

 

 

 (2) 만개 (서폿)

 

  : 떠오르는 해 시전 시 기운이 널리 퍼져 도화가 및 해 구슬의 24m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에게 도화가의 최대 생명력 7/11/15%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2. 기상술사

 

 

 (1) 질풍노도 (질풍)

 

  : 기본 이동 속도 증가량 %의 7/15/30% 만큼 치명타 적중률이 증가하며, 기본 공격 속도 증가량 %의 22/45/90% 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한다. 우산 스킬을 사용하고 3초 이내에 우산 스킬을 사용하면 최대 빗방울 게이지의 12%를 회복한다. 여우비가 강화되고 우산 스킬로 적용된다. 여우비의 범위가 감소하며, 빗방울 게이지 소모량이 50% 증가하고, 적에게 더 이상 공격력 감소 효과를 부여하지 않지만, 아군에게 공격 및 이동 속도 12%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2) 이슬비

 

: 여우비의 빗방울 게이지 소모량이 50% 감소하며, 여우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상 스킬의 피해량이 7/15/30% 증가한다.

 

 

 


마무리

 

여기까지 로스트아크 직업각인 효과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또 새로운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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