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1] 칼바람 코르키 룬,템트리,스킬 공략 (SSS+)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바람 코르키 공략으로 찾아왔습니다.

 

 

코르키는 포킹과 한방 딜, 지속 딜, 이니시에이팅이 전부 가능한 만능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콕 집을 만큼 뚜렷한 장점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다소 애매하기도 하죠. 그럼 어떤식으로 사용해야 좀 더 존재감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칼바람 코르키 소환사 주문

 

 

 

칼바람 코르키 소환사 주문

 

 

 

먼저 소환사 주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주문인 점멸은 고정으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몸이 약한 딜러들의 특성상 생존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선택해주시면 좋은데, 상대의 CC 기를 해제하는 정화나  HP를 회복하며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회복 중 하나를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반응 속도가 빠른 편이면 정화를, 그 외의 경우에는 회복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표식(눈덩이)을 드는 경우도 있는데 패시브 효과인 폭탄 꾸러미를 잘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표식을 들어 변칙적인 플레이를 만들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칼바람 코르키 스킬 마스터 순서

 

 

 

칼바람 코르키 스킬 마스터 순서

 

 

 

다음은 스킬 마스터 순서입니다.

 

 

기본적으로 R - Q -  E - W 순으로 배워줍니다. 지정 범위에 폭탄을 던져 마법 피해를 주는 Q 스킬을 가장 먼저 배워주시고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며 피해를 주는 E 스킬을 다음으로 배워줍니다. 마지막으로 먼 거리에 미사일을 날려 맞춘 적과 주변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는 R 스킬을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코르키 룬

 

 

 

칼바람 코르키 수확 룬

 

 

 

칼바람 코르키 기발 룬

 

 

 

다음은 입니다.

 

 

먼저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코르키는 먼 거리를 타격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혼을 수확하기가 좋습니다. 이 때문에 어둠의 수확을 메인으로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피의 맛,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서 생명력 흡수 및 데미지를 챙겨줍니다. 서브 룬으로는 부족한 마나를 위한 침착과 막타에 도움이 되는 최후의 일격을 찍어줍시다.

 

 

다음은 기민한 발놀림 룬입니다.

기발 룬은 유지력과 이동 속도에 도움이 되는 룬인데요, 보통 우리 편에 원딜이 코르키 혼자인 경우 들어주곤 합니다. 하위 룬으로 침착,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을 찍어 마나, 생명력 흡수, 데미지를 챙겨주고 서브 룬으로는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을 찍어 유지력을 끌어올려줍니다.

 

 

 

 

 

 

▶ 칼바람 코르키 템트리

 

 

 

※ 아이템 순서는 상황과 조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칼바람 코르키 템트리

 

 

 

다음은 아이템 빌드입니다.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기본 AD 빌드입니다.

가장 무난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한 아이템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광휘의 검, 여신의 눈물, 장화를 구매하신 후

신성한 파괴자, 마나무네, 고속 연사포,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철갑궁을 올리는 AD 빌드입니다.

기본 빌드보다 조금 더 유지력에 힘을 준 빌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으로는 여신의 눈물, 롱소드, 장화를 구매하시고

불멸의 철갑궁, 마나무네, 정수 약탈자, 고속 연사포, 무한의 대검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는 AP 빌드입니다.

우리 편에 AP가 없는 경우나 포킹에 힘을 주고 싶을 때 선택해볼 만한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사라진 양피지를 구매하시고

리안드리의 고통, 악마의 포옹,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내셔의 이빨

까지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코르키의 경우 평타보다는 마법 피해를 주는 스킬 위주로 딜을 하는 타입이라 광전사의 군화의 효율이 좋지 못합니다. 때문에 신발은 마법사의 신발을 추천드립니다.

 

 

 

▶ 칼바람 코르키 플레이 방법 및 마무리

 

 

 

 

 

 

마지막으로 플레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코르키는 여러 가지의 역할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특출 난 부분이 없기도 하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적극적인 플레이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딜을 할 때는 조금 더 과감하게 공격적으로 딜을 해야 하고 포킹을 할 때는 집요하게 적을 노려주셔야 존재감이 있는 코르키가 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코르키의 아이덴티티가 된 폭탄 꾸러미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부활 위치에 생성됩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전세를 뒤집는 한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 사용했을 경우 그대로 던지는(?) 플레이가 되기도 하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 좋은 활용 방법은 상대편의 퇴로를 막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럼블의 궁극기처럼 말이죠. 

 

 

정리해보면 초반 단계에서는 Q, E 스킬을 활용하여 딜 교환을 해주다가 상대가 들어오면 W 로 빠지는 플레이 위주로 해주시고 6 레벨 이후 궁극기를 배우면 최대한 포킹을 날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폭탄 꾸러미가 생성되면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니시에이팅까지 노려봅시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