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1] 칼바람 탈리야 룬,템트리,스킬 공략 (SSS+)

 

 

 

 

 

 


 

 

 

오늘은 칼바람 탈리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리야는 난이도가 꽤 높은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W 스킬을 맞추냐 못 맞추냐에 따라 딜이 크게 달라지는데 이게 범위도 좁을뿐더러 방향까지 지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잘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연습을 통해서 숙달하게 되면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뽐낼 수 있죠. 아직은 탈리야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소환사 주문부터 룬, 스킬, 템트리, 플레이 방법들까지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칼바람 탈리야 소환사 주문

 

 

 

칼바람 탈리야 소환사 주문

 

 

 

먼저 소환사 주문입니다.

 

 

도주기나 추노기로 사용되는 점멸은 항상 고정으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회복이나 탈진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보통은 무난한 회복을 추천드리지만 우리 편이 딜러 위주의 조합인 경우 탈진을 들어 들어오는 상대 챔피언을 무력화시키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 칼바람 탈리야 스킬 마스터 순서

 

 

 

칼바람 탈리야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마스터 순서입니다.

 

 

기본적으로 R - Q - E - W 순서대로 배워줍니다. 지정 방향으로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맞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주는 Q 스킬을 우선으로 배워주시고 바닥에 돌을 뿌리며 해당 위치에 있는 적을 둔화시키고 피해를 주는 E 스킬을 다음으로 배워줍니다. 마지막으로 땅을 솟아오르게 하여 원하는 위치로 적을 밀어내는 W 스킬을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탈리야 룬

 

 

 

칼바람 탈리야 수확 룬

 

 

 

칼바람 탈리야 수확 룬 2

 

 

 

칼바람 탈리야 감전 룬

 

 

 

다음은 입니다.

 

 

먼저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한 성능을 내는 수확 룬을 메인으로 들어줍니다. 하위 룬으로는 딜에 도움이 되는 비열한 한 방과 사냥의 증표를, 유지력에 도움이 되는 굶주린 사냥꾼까지 찍어주시고 서브 룬으로는 부족한 마나를 보완해주는 침착과 체력이 낮은 적에게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최후의 일격까지 찍어줍니다.

 

 

다음도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메인 룬과 하위 룬은 동일하게 들어주시고 대신 서브 룬에서 마법 쪽의 마나순환 팔찌와 깨달음을 찍어주는 방법인데요, 많은 차이는 없지만 데미지냐 쿨타임이냐의 차이이기 때문에 우리 편이 딜이 충분하면 고려해볼 만한 룬입니다.

 

 

마지막은 감전 룬입니다.

순간 폭딜을 내는 탈리야에게 나름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감전을 메인으로 비열한 한 방, 사냥의 증표, 굶주린 사냥꾼까지 찍어 딜과 유지력을 챙겨주고 서브 룬은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찍어 마나 수급과 데미지 증가를 도모합니다. 수확 룬에 비해 초반 단계에서 킬각을 잡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우리 편에 후반 단계에서 탱커를 잡을만한 딜러가 존재할 경우 고려해볼 만한 룬입니다.

 

 

 

 

 

 

▶ 칼바람 탈리야 템트리

 

 

 

※ 아이템 순서는 상황과 조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칼바람 탈리야 템트리

 

 

 

다음은 아이템 빌드입니다.

 

 

먼저 기본 AP 빌드입니다.

탈리야에게 가장 잘 어울리며 딜적으로도 매우 강한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사라진 양피지를 구매하시고 이후

루덴의 폭풍,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라바돈의 죽음모자

까지 구매해주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vs탱커 빌드입니다.

딜은 떨어지지만 상대편에 체력이 많고 단단한 챔피언들이 많은 경우에 효율이 점점 올라가는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은 마찬가지로 사라진 양피지를 구매하신 후

리안드리의 고통, 악마의 포옹,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라일라이의 수정홀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플레이 방법 및 마무리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탈리야는 W 스킬의 적중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E 스킬과 함께 적중시켜야 데미지가 극대화되기 때문인데요, 다만 사용 방법이 조금 껄끄럽습니다. 럼블의 궁극기, 빅토르의 E 스킬 등과 같이 지정 위치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드래그하여 사용하기 때문이죠. 여기에 더해 범위마저 좁은 편이라 초보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난해합니다. 그나마 잘 맞추기 위해서는 부쉬를 이용하여 상대에게 자신이 안 보이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상대와 근접한 상황이라면 E 스킬의 둔화 효과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고요. 

 

 

플레이 방법으로는 초반 단계에서 Q 스킬을 이용한 포킹을 주로 하시다가 W 각이 나오면 W - E - Q 콤보로 킬각을 노려줍니다. 상대에게 물려서 위험한 상황인 경우 W 를 이용하여 적을 반대로 밀어낼 수도 있습니다. 6 레벨 이후 배우게 되는 탈리야의 궁극기는 사실 칼바람 나락에서 효율이 좋지 못한 편입니다. 그나마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진, 카서스, 제라스 등과 같이 시전 시간이 긴 상대방의 스킬을 끊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도망가는 적의 경로를 차단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탈리야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킬샷입니다. 하나의 스킬만 빗나가도 데미지가 급감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칼바람 탈리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