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1] 칼바람 그라가스 룬,템트리,스킬 공략 (SSS+)

 

 

 

 

 

 


 

 

 

안녕하세요~ 오늘은 칼바람 그라가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라가스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서 유동성이 좋은 챔피언입니다. 아이템을 AP로 가던 탱커로 가던 효율이 꽤나 좋은 편이기 때문인데요, 이 덕분에 우리 편과 상대편의 조합을 보고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말인즉슨, 어떤 상황에서도 사용하기 좋다는 뜻이기도 하죠.

 

 

여러 가지 상황에서도 적용시킬 수 있는 그라가스의 소환사 주문부터 스킬 트리, 룬, 여러 가지 아이템 빌드들과 플레이 방법까지 아래의 내용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소환사 주문

 

 

 

칼바람 그라가스 소환사 주문

 

 

 

소환사 주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점멸은 그라가스의 콤보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들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표식(눈덩이) 또는 총명 중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라가스는 상대와 근접했을 때 힘을 발휘하는 챔피언이기에 총명보다는 표식(눈덩이)을 들어 적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걸 추천드립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스킬 마스터 순서

 

 

 

칼바람 그라가스 스킬 마스터 순서

 

 

 

다음은 스킬 마스터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 - Q - E - W 순으로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지정 위치에 술통을 굴려 폭발할 때 마법 피해를 주는 Q 스킬을 먼저 배워주시고 돌진하여 부딪힌 적들을 띄우며 피해를 주는 E 스킬을 다음으로 배워줍니다. 마지막으로 사용 시 받는 피해가 감소하며 자신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키는 W 스킬을 배워주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룬

 

 

 

칼바람 그라가스 수확 룬

 

 

 

칼바람 그라가스 수확 룬 2

 

 

 

칼바람 그라가스 여진 룬

 

 

 

입니다.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칼바람에서 효율이 좋고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한 수확 룬을 메인으로 하위 룬에 돌발 일격,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을 찍어 데미지와 궁극기 쿨타임을 챙겨줍니다. 그리고 서브 룬으로는 침착과 최후의 일격을 찍어 마나 수급과 마무리 데미지를 챙겨줍시다.

 

 

두 번째도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이번에는 서브 룬에서 지배 대신 마법을 찍어주는데요, 마나순환 팔찌깨달음을 찍어 마나 회복과 스킬 가속을 올려주는 방법이고 이전 룬과 큰 차이는 없으나 약간의 데미지를 포기하는 대신 스킬 가속을 챙기는 조금 더 유틸적인 룬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여진 룬입니다.

탱커 그라가스를 하고자 할 때 선택하면 좋은 룬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생명의 샘, 사전 준비, 불굴의 의지를 찍어 탱킹 능력을 올려주고 서브 룬으로는 침착과 전설: 강인함을 찍어 모자란 마나와 강인함을 챙겨줍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템트리

 

 

 

※ 아이템 순서는 상황과 조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템트리

 

 

 

다음은 아이템 빌드입니다. 룬과 마찬가지로 3가지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첫 번째는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극딜 AP 빌드입니다.

상대편에 몸이 약한 챔피언들이 많을수록 효율이 올라가는 편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장화를 구매하시고

밤의 수확자, 우주의 추진력,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공허의 지팡이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유틸 AP 빌드입니다.

신화 템으로 만년서리를 올려 마나와 액티브 스킬을 챙기고 코어 템으로 정령의 형상까지 올려주어 본인이 딜탱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할 때 선택하는 편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사라진 양피지를 구매하신 후

만년서리, 우주의 추진력, 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 정령의 형상

까지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는 탱커 빌드입니다.

우리 편에 마땅한 탱커가 없는 경우 여진 룬과 함께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바미의 불씨, 장화를 구매하시고

서리불꽃 건틀릿, 가시 갑옷, 정령의 형상, 워모그의 갑옷, 란두인의 예언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탱커 빌드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신발은 헤르메스의 발걸음이나 판금 장화를 올립니다.

 

 

 

▶ 칼바람 그라가스 플레이 방법 및 마무리

 

 

 

 

 

 

끝으로 플레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그라가스는 활용 방법에 따라서 역할이 달라지는 매우 다재다능한 챔피언입니다. 순간적으로 진입하여 궁극기를 통해 한타를 여는 이니시에이팅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브루저나 암살자와 같은 적 챔피언들로부터 우리 편 딜러들을 지켜주는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적의 주요 딜러를 노려 순식간에 잡아낼 수 있기도 하죠.

 

 

이렇듯 다양한 역할이 가능하다 보니 조합에 대한 이해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경험에 의해 숙달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초반에는 그냥 상대편이 물몸이면 킬을 노려보고, 상대편에 무서운 챔피언들이 많으면 우리 편을 지키려고 해보는 등 쉽게 생각하고 플레이하셔도 좋습니다.

 

 

전투 방법은 초반 단계에서는 Q 스킬을 활용하여 포킹을 하거나 W - E - Q - 평  or  W - E - 플 - Q - 평 콤보로 딜 교환 후 빠져나오는 식으로 플레이를 하다가 6 레벨 이후 궁극기를 배우면 함께 섞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궁극기를 잘못 사용할 경우 상대편의 위협적인 챔피언을 우리 편 쪽으로 잘못 배달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여기까지 칼바람 그라가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