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1] 칼바람 아무무 룬,템트리,스킬 공략 (SSS+)

 

 

 


 

 

 

이번 시간에는 칼바람 아무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무는 전형적인 탱커이자 이니시에이터입니다. 이런 챔피언들은 예전에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진입 각을 평소보다 더욱 신중하게 봐야 합니다. 본인이 어떻게 한타를 만드는 가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한 진입 각과 더불어 상황에 따라 룬과 아이템 빌드를 어떻게 선택하고 어떤 식으로 활용해야 하는지 역시 중요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본문에서 살펴보겠습니다.

 

 

 

▶ 칼바람 아무무 소환사 주문

 

 

 

칼바람 아무무 소환사 주문

 

 

 

먼저 소환사 주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진입 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도와줄 수 있는 점멸표식(눈덩이)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점화를 드는 경우는 매우 적은데 저의 경우 우리 편에 딜이 너무 부족할 때 AP 빌드와 함께 선택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표식(눈덩이)에 비해 활용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 칼바람 아무무 스킬 마스터 순서

 

 

 

칼바람 아무무 스킬 마스터 순서

 

 

 

다음은 스킬 마스터 순서입니다.

 

 

R - Q - E - W 순서대로 배워줍니다. 붕대를 던져 맞춘 적을 기절시키고 마법 피해를 주는 Q 스킬을 먼저 배워주시고 주위의 적에게 짜증을 내며 마법 피해를 주는 E 스킬을 다음으로 배워줍니다. 마지막으로 활성화 시 울기 시작하여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매초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주는 W 스킬을 배워줍니다.

 

 

 

▶ 칼바람 아무무 룬

 

 

 

칼바람 아무무 여진 룬

 

 

 

칼바람 아무무 수확 룬

 

 

 

다음은 입니다.

 

 

먼저 여진 룬입니다.

가장 무난한 룬이자 탱커 빌드를 선택하는 아무무와 잘 맞는 룬입니다. 한 번 진입하면 다시 뒤로 빠져나오기가 힘든 아무무의 특성상 여진을 이용하여 버티는 편이 그나마 효율이 좋은 편이고 하위 룬 역시 탱킹에 도움이 되는 룬들을 찍어줍니다. 서브 룬으로는 아무무의 아이덴티티인 궁극기를 더욱 자주 사용하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을 찍어줍시다.

 

 

두 번째는 어둠의 수확 룬입니다.

보통 AP 아무무를 할 때 선택하는 룬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돌발 일격, 사냥의 증표를 찍어 데미지를 더욱 올려주고 역시나 궁극기를 더욱 자주 사용하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까지 찍어줍니다. 서브 룬으로는 스킬 가속을 위한 깨달음과 더 강한 데미지를 위한 폭풍의 결집까지 찍어줍시다.

 

 

 

 

▶ 칼바람 이무무 템트리

 

 

 

※ 아이템 순서는 상황과 조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

 

 

 

칼바람 아무무 템트리

 

 

 

다음은 아이템 빌드입니다.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탱커 빌드입니다.

제일 무난하고 한 번 들어가면 나올 수 없는 아무무에게 가장 잘 맞는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바미의 불씨, 장화를 구매하신 후

태양불꽃 방패, 가시 갑옷, 심연의 가면, 워모그의 갑옷, 가고일 돌갑옷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AP 빌드입니다.

우리 편에 AP 가 없거나 딜이 부족한 경우 선택할만한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마법공학 교류 발전기, 장화를 구매하시고

밤의 수확자, 존야의 모래시계, 우주의 추진력, 라바돈의 죽음모자, 공허의 지팡이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세 번째는 서폿 빌드입니다.

우리 편이 딜러 위주의 조합이고 상대편에 브루저, 암살자 류의 챔피언들이 많을 때 효율이 좋은 빌드입니다.

시작 아이템으로 수호자의 뿔피리, 장화를 구매하신 후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심연의 가면, 가시 갑옷, 워모그의 갑옷, 정령의 형상

까지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 칼바람 아무무 플레이 방법 및 마무리

 

 

 

 

 

 

마지막으로 플레이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아무무는 진입 각을 잘 봐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를 위해 점멸과 표식(눈덩이)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특히 표식(눈덩이)을 잘 활용하면 상대 입장에서 아무무의 이니시에이팅을 반응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예를 들면 미니언에 표식(눈덩이)을 맞추고 표식 - 점멸 - R 을 사용하거나 방심하고 있는 상대의 뒷라인에 표식을 사용하여 진입하는 식으로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단계에서는 포지션이 앞으로 쏠려있는 상대편에게 Q - W - E 정도만 사용하고 빠지시는 플레이를 해주다가 6 레벨 이후 궁극기를 배우면 적극적으로 5 인궁 각을 봐주시면 되는데 이때 너무 무리하게 딜러만 노리려다 우리 편이 다 죽는 참사가 발생할 수 있기에 잘 판단해서 상대의 앞라인도 같이 묶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는 경험으로 숙달해야 하는 부분이기에 설명드리기가 힘드네요.

 

 

반대로 AP 아무무의 경우에는 스킬을 탱커에게 사용하면 AP 아이템의 효율이 좋지 못한 관계로 데미지가 매우 약하게 들어가기 때문에 웬만하면 무조건 딜러를 노리시는 게 좋습니다. 서폿 아무무의 경우에는 우리 편 딜러를 지켜주는 것이 제 1 목표이기에 들어오는 적 챔피언들을 적극적으로 묶어줍시다.

 

 

 


 

 

 

여기까지 칼바람 아무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