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조:워더링 웨이브] 과거보다 더욱 빛나는 금주 : 실험실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방법 찾기

 

명조:워더링 웨이브 - 과거보다 더욱 빛나는 금주 : 실험실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방법 찾기

실험실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방법 찾기

명조에서 메인퀘스트인 '과거보다 더욱 빛나는 금주'를 진행하다 보면 '실험실의 전원을 켤 수 있는 방법 찾기'라는 퀘스트를 만나게 됩니다. 저는 평소에 감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타입이라 이곳에서 살짝 헤맸는데요, 앙코가 서있는 방까지는 무난하게 열어서 진행했으나 앙코의 방을 나와 2개의 방 중 하나의 방을 못 열어서 30분 정도 시간을 허비해 버렸네요.

 

방 문 여는 방법

변감 장치

먼저 2개의 방 중 1개의 방은 주어진 키만 꽂으면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이 방에 들어가게 되면 이상한 장치가 하나 보이는데요, 이 장치를 통해 키(감지 모듈)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초록색 키만 3개를 가지고 있으므로 열리지 않는 방에 필요한 빨간색 키를 얻기 위해 초록색 키를 빨간색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바뀐 빨간색 키를 챙겨줍니다.

 

다시 해당 방에 가서 빨간색 키와 초록색 키를 꽂아주면

 

이렇게 문이 열리게 됩니다. 사실 아무것도 아닌 기믹이었는데 생각 없이 급하게 하다 보니 설명을 제대로 안 읽었네요. 저처럼 헤매지 마시고 편하게 문 여시길 바랍니다.